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

대선 후보의 말을 통해 본 윤석열후보의 인격

by 참교육 2022. 3. 8.
반응형

 

“더불어민주당은 국민들이 자기 집을 갖게 되면 보수화된다고 해서 집을 못 갖게 한다”

“오늘은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 우리나라를 반드시 주사파 놈들로부터 빼앗아 다시금 바로잡아 놓아야만 할 바로 그날이다. 103년 전 우리 선조님들의 얼을 받들어 기리며 나라를 반드시 구해야 한다.”

“저는 이 사기꾼들 오래 상대해봐서 아는데”

“부패하고 버르장머리 없는 이재명 민주당의 썩은 패거리들”

 

 

“국민이 불안하면 현 정권을 지지할 것이라는 그 계산으로 김정은이가 저렇게 쏘는 것”

“언론노조는 말도 안 되는 허위 보도를 일삼고 국민을 속이고 거짓 공작으로 세뇌해”

“집값이 이렇게 천정부지로 올라간 것은 정부가 의도적으로 만든 것”

“국민이 자기 집을 다 갖게 되면 자가 보유자들은 보수 성향으로 바뀌기 때문에 자기들 안 찍는다는 것”

“민주당 정권은 기업 하는 사람 범죄시하고 강성노조하고만 아주 죽고 못 사는 연애를 해 왔어”

 

말이라고 하면 다 말이 아니다. ‘말로 천냥 빚을 가린다’는 속담도 있지만 윤석열후보의 말을 차라리 폭력이다. 정치에 뛰어든 지 129일 만에 대통령 후보로 선정되어 그럴까? 윤석열후보의 유세장에서 쏟아내는 말을 보면 죄인을 다루는 ‘검찰총장’의 말투 그대로다. 자유민주주의를 입에 달고 다니면서 공정과 정의를 말하고 ‘친미·친기업·반노동적 노동관’도 모자라 "친여매체 기자, 정권 하수인?"이라는 표현도 서슴치 않는 사람이 대통령이 되겠다고 어퍼컷 세리머니를 날리는 사람.

 

"핵공유, 미국에 강력히 요구"하고 "한미 포괄적 전략동맹을 실천하고 북핵 대처 확장억제를 강화하겠다“는게 그가 만들겠다는 대한민국이다. “자유민주주의라는 정신에 입각해 우리나라 민주화운동을 많은 분들이 해올 때, 좌익 혁명 이념, 북한의 주사 이론, 이런 걸 배워서 민주화운동의 대열에 끼어서”라거나 “그 집단이 문재인 정권 들어서서 국가와 국민을 약탈하고 있다”와 같은 윤 후보의 말은 공안검사의 죄인 다루는 말투다. 유권자들은 1987년 직선제 개헌 이후 임기 5년 대통령 선거를 여덟 번째 치르지만 윤석열후보처럼 저런 막말을 함부로 쏟아내는 사람은 처음 본다고 고개를 흔든다. ‘王자 무속’ 이어 ‘개 사과’에 이어 “대선도 필요 없고 곱게 정권을 내놔라”는 말까지 하고 다니면 지지율이 올라갈까?

 

<사진출처 : 굿모닝충청>

 

내일이면 앞으로 5년간 대한민국을 이끌고 갈 큰 일꾼이 가려진다. 12명의 후보 중 누가 대통령이 되어야 헌법 10조시대를 만들 수 있을까? 오죽하면 야당의 선거운동을 하고 있는 신문이라는 착각을 하게 할 조선일보가 조선일보는 <윤 후보의 잇단 말실수, 가족 논란, 이준석 당대표와의 갈등, 정책·공약 부재 등을 지적하며 "국민들은 인내의 한계에 달했다. 과연 윤 후보에게 나라를 맡겨도 될지 의구심은 커졌다"고 했다. 조선일보는 "국민이 대통령에게 기대하는 것은 많은 지식이나 현란한 말솜씨가 아니다"라며 "위선 아닌 공정, 인치 아닌 법치, 편 가르기 아닌 통합, 몰상식 아닌 상식의 회복으로 이끌고 갈 리더십">이라고 썼을까?

 

그동안 국민의힘과 다수 언론들은 대장동 사건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관련 비리인 것처럼 묘사해왔던 ‘부산저축은행 부실대출 사건’(클릭하시면 김만배음성파일 녹취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 수사 당시 주임검사였던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당시 대검찰청 중수2과장)가 주요 관련자인 조우형씨 수사를 무마해줬다는 내용의 음성파일이 전격 공개돼 선거를 하루 앞둔 정계에 파장을 불러오고 있다. ‘그동안 국민의힘과 다수 언론들은 대장동 사건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관련 비리인 것처럼 묘사해왔고, 대선 TV토론회에서도 윤석열 후보는 이재명 후보를 향해 집중적으로 화력을 쏟아부은 건’이기도 하다.

 

아내 허위경력에 이어 장모 최은순씨의 100억 허위 잔고 증명까지 드러나면서 그가 말한 공정과 상식이 누구를 위한 공정과 상식인지 의구심이 들게 한다. 누가 20대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되어야 '모든 국민이 행복한 나라'가 될까? 선택은 내일 주권자의 냉철한 권리행사에 달려 있다.

 

.............................................................................

 

손바닥헌법책 보급운동에 함께 합시다-'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회원가입...!'==>>동참하러 가기

손바닥헌법책 선물하기 운동 ==>> 헌법책 구매하러 가기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손바닥 헌법책 신청 및 후원금 입금 안내

'손바닥 헌법책'을 신청해주시고 후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은, 헌법에 보장된 자유와 평등, 정의와 인권, 박애의 정신이 완전히 보장되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 온

docs.google.com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회원가입...!'==>>동참하러 가기

 

「우리헌법읽기 국민운동」 1만인 추진위원이 되어주십시오.

 안녕하세요?대한민국 헌법을 읽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의 준비위원은 이 땅의 모든 시민들이 소중한 헌법을 알고, 헌법에 보장된 국민의 권리를 충

docs.google.com

제가 쓴 '김용택의참교육이야기 공교육의 정상화를 꿈꾸다'와 '김용택의 참교육이야기 사랑으로 되살아나는 교육을 꿈꾸다'라는 책을 출간 해 준 생각비행출판사의 신간입니다. 참 좋은 분이 만든 좋은 책 소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