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는 이야기

5·16은 아직도 혁명인가?

by 참교육 2023. 5. 17.
반응형

박정희 그는 누구인가?

“10월 유신은 당시 우리 민족과 대한민국이 맞이한 국가 생존의 위기에 대한 대응이자 도전이고, 그 대응과 도전에 위대한 승리의 시작이었으며 우리 근현대사의 위대한 전환이자 성공의 기반이었다김광동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 위원장이 ‘10월 유신 47주년 기념 토론회에서 한 말이다. 김 위원장에게 “5·16은 민족주의를 대변한 것이요, 민족주의 혁명이었다.”고도 했다.

<나라가 거꾸로 돌아가고 있다>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가 어떤 기관인가? 항일독립운동, 해외동포사, 한국전쟁 전후 민간인 희생, 권위주의 통치 시에 일어났던 다양한 인권침해, 적대세력에 의한 희생 등을 조사하고 진실을 밝혀 이를 바탕으로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설립된 독립적인 조사기관이다. 이런 기관의 위원장을 아이들이 배우는 교과서에조차 군사정변으로 정리된 역사적 사실을 왜곡하는 발언을... 그것도 토론회에 나와 거침없이 말 할 수 있는 사람이 맡으면 정의로운 나라인가?

박정희 그는 누구인가? 혹자는 박정희를 우리나라 경제를 살린 구국 영웅이라고도 하지만 박정희가 살린 경제는 서민 경제가 아닌 재벌 경제다. 박정희는 일제 강점기시대 천황폐하에 충성맹세를 한 친일매국노요, 만주와 간도에서 독립군을 토벌하던 일본군 장교다. ‘불의에 항거한 4·19 민주이념을 계승한다는 헌법에 명시한 혁명을 군사반란으로 무너뜨린 쿠데타 주모자다. 그는 군사정변으로 헌법을 짓밟고 영구집권을 위해 헌법을 무려 3번이나 개악한 헌법 파괴자가 아닌가?

유신헌법을 만들어 종신대통령을 꿈꾸던 독재자, 5·16군사반란 주모자, 10월 유신을 선포하고 베트남전쟁, 대미종속외교, 새나라자동차 사건, 워커힐 사건, 증권파동(주가조작), 빠찡코 사건 등 사대의혹사건, 재벌 세습 문제, 공금 횡령 및 비자금 조성·분식회계·주가조작·세금포탈 등의 각종 비리와 노동착취, 노조탄압....으로 노동자를 탄압한 사람이다. 전태일 열사는 왜 19701113근로기준법을 준수하라! 우리는 기계가 아니다! 일요일은 쉬게 하라! 노동자들을 혹사하지 말라! 분신까지 했는가?

윤석열 대통령은 위헌으로 감옥살이하다 특별사면으로 풀려난 박근혜의 딸 박정희를 찾아가 "우리 박정희 대통령께서는 경제개발 5개년 계획을 실행하시고, 농촌 새마을운동으로 대한민국의 경제사회 혁명을 이뤄내신 분"이라며 "우리나라의 미래를 위해 투자를 하셨다"고 극찬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금은 세계적인 대전환기이고, 코로나로 인해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고 개척해야 하는 때"라며 "박정희 대통령의 경제사회혁명을 지금의 시대에 맞춰 다시 꼼꼼하게 제대로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박 전 대통령을 모시고 근무한 분들을 찾아뵙고 당시 어떻게 나라 국정을 이끌었는지 배우고 있다고 했다.

<역사적 사실조차 왜곡하겠다는 것인가>

사가들 중에는 박정희의 대북정책은 74남북공동성명을 이끌어낸 민족주의자운운하지만 그는 한반도 평화정착 계기를 마련했다는 74남북공동성명이며 1971년 남북적십자회담을 통한 이산가족 상봉조차도 유신헌법을 위한 초석을 다지기 위한 사업이었음을 부인할 수 없다. 이런 박정희를 배우고 있어서일까? 윤석열 대통령은 왜 김대중의 ‘6.15 남북공동선언이며 노무현 대통령의 금강산ㆍ개성공단 협력사업, 문재인 대통령의 남북 화해와 한반도 평화 정착’과 같은 대북정책을 팽개치고 한미일 동맹 운운하면서 민족의 반쪽을 적으로 규정, 선제타격을 하겠다고 날을 세우고 있는 것일까?

2023516일은 5·16 정변이 일어난 지 반세기가 지난 62주년이요, 박정희 탄생 106주년을 맞는 해다. 지난 해 구미시와 정부는 박정희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국민혈세 1800억여원을 쏟아 부었다. 최순실국정농단사태로 박근혜가 탄핵당해 감옥에 있었을 때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은 박정희 100주년기념사업의 하나로 민족중흥관을 건립하고 박정희 특별기획전, 국제학술대회, 학술대회, 추도식, 기념음악회, 새마을운동 테마공원조성시업 등 기념사업 추진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이 '이승만 기념관'을 건립하겠다고 한다. 윤 대통령은 현 국기보훈처를 63일자로 국가보훈부로 승격시키고, 국가보훈부가 최대 사업으로 '이승만 기념관'을 세우겠다는 것이다. 윤석열은 국가보훈부 초대장관으로 검사출신 박민식을 내정했다. 이승만이 누군가? 이승만은 4·19혁명으로 하와이로 망명했다 사후 국가와 민족을 위해 순국한 호국영령들이 잠들어 있는 민족의 성역인 국립서울현충원에 안장돼 있다.

헌법 전문에 명시한 4·19혁명을 부정하고 헌정질서를 무너뜨린 쿠데타를 찬송하는 나라, 쿠데타를 일으킨 주모자의 딸이 대통령이 된 나라가 대한민국이다. 역적의 딸이 대통령이 되어 국정농단으로 탄핵을 당해 감옥에 있어도 여왕마마로 모시겠다며 수만명이 길거리로 쏟아져 나오는 이상한 나라가 대한민국이다. 쿠데타를 일으킨 사람이 죽은 후 국립묘지에 안장되고 함께 했던 자들이 국가원로로 대접받고 있다. 4·19 혁명의 민주영령들이 땅을 치고 통곡할 일이다.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인가?

 

.................................................

손바닥헌법책 보급운동에 함께 합시다-'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회원가입...!'==>>동참하러 가기

손바닥헌법책 선물하기 운동 ==>> 한 권에 500원... 헌법책 주문하러 가기 

                                                       <생각비행 출판사가 발행한 신간 서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