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부모관련자료/학교운영위원회2

좋은 학교 학교운영위원이 만들 수 있어요(2)

by 참교육 2023. 6. 4.
반응형

교육이 무너진지 얼만데.. 학교는 아직도 방황하고 있습니다. 교육에 관한 한 전문가가 아닌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데 학교교육은 왜 방황하고 있을까요? 역대 대통령은 하나같이 교육대통령이 되겠다고 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교육을 살린 대통령은 한 사람도 없습니다. 교육을 살린다면서 내놓은 교육정책은 교육을 살리기는 커녕 교육을 더욱 황폐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대안은 없을까요? 평생을 교육에 몸담은 전직교사가 안타가워 꺼낸 교육담론 "좋은 학교 학교운영위원이 만들 수 있어요"라는 주제로 지난 5월 25일세종시에서 한 강의입니다. 교육의 주체가 학생, 학부모 교사라면서 학생 대표는 운영위원회에서 빠진 학교운영위원회. 공립은 심의기구 사랍은 자문기구라는 엉터리 법을 만들어 놓고 교육을 살리겠다고 시작한 교육개혁이 벌써 27이나 됐지만 학교운영위원회는 아직도 제자리 걸음입니다. 오늘은 '좋은 학교 학교운영위원이 만들 수 있어요 마지막 부분입니다. 

5월 30일부터는 세종시민주화계승사업회에서 매주 화요일 헌법 10시간, 철학 10시간 1년 코스 강의를 기획해 6월 6일 두번째 시간 "분단 75년, 통일 못하나 안 하나"라는 주제의 강의를 합니다. 관심있는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저녁 7시 세종시 금강시티타운 7층, 줌으로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손바닥헌법책 보급운동에 함께 합시다-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회원가입...!'==>>동참하러 가기

손바닥헌법책 선물하기 운동 ==>> 한 권에 500원... 헌법책 주문하러 가기 

                                                       생각비행 출판사가 발간한 신간입니다

                                                                   '살림터' 출판사가 발간한 신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