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

전쟁이 두렵지 않으세요?

by 참교육 2023. 2. 24.
반응형

1950625일부터 1953727일까지 31개월(1129)간 한반도에서 있었던 전쟁을 사가들은 6·25전쟁이라고 한다. 하지만 한반도전쟁은 끝난게 아니다. 이름 그대로 정전협정이 체결된 상태니까 73년간 끝나지 않은 전쟁이다. 6·25전쟁은 현재진행형이다. 그런데 오늘날 한반도에서 살고 있는 남북의 국민들은 전쟁 중인 나라가 전투를 일시적으로 멈춘정전(停戰)을 종전(終戰)으로 착각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우크라이나 전쟁’..정확하게 말하면 러시아-우크라간의 전쟁이다. 편의상 우쿠라이나 전쟁이라고 하자. 전쟁 발발 1, 양측 사상자는 20만명을 넘었고 피란민은 1790만명을 헤아린다. 승부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물어보자. 우크라이나 전쟁은 누가 승자이고 누가 패자인가? 전쟁을 겪어보지 않고 전쟁게임을 하고 자란 세대들은 전쟁의 공포를 알리 없다. 어린이와 젊은이들은 전쟁을 마치 악당을 쳐부수는 정의의 용사들이 정의감에 박수를 보내는 그런 놀이 정도로 이해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한국군(경찰 포함) 63만 명, 유엔군 15만 명을 포함 78만 명이 전사·전상·실종되었고, 북한군 80만 명, 중공군 123만 명 등 무려 203만 명이 생명을 앗아간 전쟁, 군인피해만도 무려 281만 명이 사망한 전쟁이 6·25전쟁이다, SBS가 한국전을 배경으로 만든 다큐멘터리에는 확인된 사상자만 600만이라고 방송하기도 했다. 1950년대 당시 남북한 합쳐 한반도의 인구는 3천만 명으로, 한반도 전체 인구 중 이 전쟁으로 인해 죽은 사람만 어림잡아도 10%가 사망한 전쟁이다.

이재민 370만 명, 전쟁미망인 30만 명, 전쟁고아 10만 명, 이산가족 1,000만 명... 이 밖에 남북한 지역은 전 국토가 초토화되었고 관련국들이 쏟아부은 전쟁 비용만 해도 천문학적인 수준이다. 남북한 전체를 통해서 볼 때 학교·교회·사찰·병원 및 민가를 비롯하여, 공장·도로·교량 등이 무수히 파괴되었다. 북한 지역에서 366,840ha의 농지가 손상되었으며, 60만 채의 민가와 5,000개의 학교 및 1,000개의 병원이 파괴되었다. 남한 지역에서는 약 900개의 공장이 파괴되었으며, 60만 채의 가옥이 파손되었다.

6·25전쟁은 현재진행형... 전쟁을 겪어보지 않은 세대들은 전쟁의 이런 참화를 짐작이나 할 수 있을까? 한반도전쟁은 끝나지 않고 현재진행 중이다. 73년간 계속되고 있는 6·25전쟁. 평화를 위한 전쟁 그런 전쟁이 있기나 한가? 악당을 쳐부수는 정의의 주먹처럼 그런 전쟁이 현실에서 정말 가능한가? 전쟁을 경험하지 않은 대통령이 전쟁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한미일 3국이 동해 공해상에서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 대응하는 방어훈련(?)을 하고 있다. 독도에서 약 185km, 일본 본토에서 약 120km 떨어진 동해 공해상에서 우리나라 세종대왕호와 미국의 배리함 그리고 일본의 아타고함의 합동으로 벌인 이 훈련은 언론은 북의 도발을 방어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6·25 전쟁은 누가 이긴 전쟁인가? 반만년간 함께 살아온 동족에 철천지 원수가 되어 아버지가 아들을, 아들이 아버지를, 형이 동생을, 동생이 형을 향해 죽이고 죽은 참혹한 전쟁이 6·25전쟁이다. 한반도의 통일보다 분단이 필요한 외세와 군수마피아들의 농간으로 사랑하는 내부모, 내형제, 동족을 그날의 원수멧도적 오랑케로 만들어 적개심을 키우는 전쟁은 어떤 명분으로도 정당화되어서는 안된다.

6·25전쟁은 우리 민족에게는 참혹한 시련의 역사이지만 이 전쟁은 2차 세계대전에 패배한 일본이 최악의 상황에 처해 있을 때 다시 살아나게 한 행운(?)이었다. 2005년 당시의 일본 총무성 아소 다로는 "운이 좋게도. 정말 운 좋게도 한국전쟁이 일어났다"고 했으며 요시다 시게루 전 일본 총리는 "한국전쟁은 신이 일본에 내린 선물"이라고 했다. 미국의 군수마피아들 그리고 제기의 특수를 노리는 일본은 우방이요, 민족의 반쪽 북한은 으로 규정한 윤석열 대통령은 헌법 69조 취임사에서 국민 앞에 약속한 헌법을 준수하고 국가를 보위하며 조국의 평화적 통일과 국민의 자유와 복리의 증진 및 민족문화의 창달에 노력하여 대통령으로서의 직책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가?

한미일 한··일 삼각동맹은 정확하게 말하면 북의 남침을 막기 위해서가 아니라 미국의 동북아 패권을 유지하기 위해서. 대통령은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 것이 첫 번째 임무다. 그런데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229일 북한의 무인기 침범 사태와 관련해 평화를 얻기 위해 압도적으로 우월한 전쟁 준비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날 북한에 핵이 있다고 두려워하거나 주저해선 안 된다확실하게 응징 보복하라고 지시했다. 전쟁중비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인가? 73년간 계속되고 있는 한반도 전쟁을 정전(停戰)이 아닌 종전선언(終戰宣言)을 위하 노력을 하지 않는가? 윤석열 대통령은 어느 나라 대통령인가?

 

.................................................

 

손바닥헌법책 보급운동에 함께 합시다-'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회원가입...!'==>>동참하러 가기

손바닥헌법책 선물하기 운동 ==>> 한 권에 500원... 헌법책 구매하러 가기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손바닥 헌법책 신청 및 후원금 입금 안내

'손바닥 헌법책'을 신청해주시고 후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은, 헌법에 보장된 자유와 평등, 정의와 인권, 박애의 정신이 완전히 보장되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 온

docs.google.com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회원가입...!'==>>동참하러 가기

“헌법은 나라의 진정한 주인인 평범한 시민이 알아야 하며, 헌법의 주인은 평범한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시민들이라는 마음으로 쓴 책... 임병택 시흥시장이 쓴 책입니다. 청소년과 어린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딱딱한 헌법책을 읽으며 가슴이 뜨거워 짐을 느끼는 책.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임병택 시장의 '시처럼 노래처럼 함께 읽는 어린이 헌법' 을 권합니다.

 

책으로 꿈꾸는 생각의 혁명!’ 생각비행의 신간입니다. '내몸은 내가 접수한다', '대한민국에서 직장인이 꼭 알아야 할 노동법 100', '모두의 희망', '숲의 생태계'를 출간했네요, 생각비행은 제 블로그의 글을 모아 책 '김용택의 참교육이야기 사랑으로 되살아나는 교육을 꿈꾸다 교육의 정상화를 꿈꾸다 두권의 책으로 엮어 주신 인연으로 여기 소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