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

‘한국은 우방국 아니다’...! 누가 할 소린데...

by 참교육 2019. 8. 3.
반응형

‘한국은 우방국 아니다’...!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 뀐 놈이 성낸다더니.... 참 가관이다. 일본이 우리나라를 우방국이 아니라고 선언했다. 신일철주금에 손해배상 판결을 빌미로 불거진 일본정부의 수출규제 조치에 이어 이번에는 '화이트리스트'(수출우대국)에서 한국을 제외하면서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한 말이다. 강제징용 배상 문제로 시작된 한·일간의 갈등은 수출규제 강화에 이어 '화이트리스트'에서 한국을 제외로 이어지면서 경제 전쟁으로 치닫는 양상이다.



사람이 너무 좋으면 무시당한다더니... 일본은 남의 약점을 이용해 이웃나라로서 참으로 못할 짓을 많이 했다. 사실 일본이 한 짓을 보면 용서하고 지낼 사이가 아닐 정도다. 황국신민화 정책의 모범생 다카키 마사오가 4·19혁명정부를 뒤엎고 권력을 강탈한 약점을 이용해 맺은 한·일협정이 36년간의 빚을 다 갚았다고 억지를 부리고 있다. 온 국민이 반대한 한일협정은 36년간 일본의 강점을 얼버무려 타협해 일본에게 면죄부로 준 친일세력만이 용납한 다카키 마사오 박정희의 작품이다.

징용과 징병 그리고 학도병과 위안부...를 비롯한 피해자 그 누구도 용서하지 못한 과거를 박정희와 김종필을 비롯한 유신세력들이 합의로 엉거주춤 날인한 조약은 국민 대부분이 받아들이지 않았던 것이다. 이런 과거를 덮어 두고 신일철주금에 손해배상을 하라는 우리 대법의 판결이 ‘한일청구권협정에 의해 완전히 그리고 최종적으로 해결됐다’며 억지를 부리기 시작한 것이다. 주권이 군주에게 있는 사회가 아닌 민주주의에서 정치적으로 타협했다고 사법부가 내린 판결을 잘못됐다는 것은 민주주의가 무엇인지도 모르는 멍청이들이나 할 말이다.

이런 억지 부리기 강경조치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분노 또한 극에 달하고 있다. 36년간 남의 나라 영토를 강탈해 우리 국민들을 노예로 만들고 온갖 경제적 수탈은 물론 청소년들을 학도병을 끌고가 총알받이로 만들기도 하고 강제징용, 징병, 정신대...로 끌고 가 차마 인간으로서 하 수 없는 짓을 한 나라가 일본이 아닌가? 산미증식계획을 세워 농민들을 소작인으로 만들어 식량을 수탈해 간 것도 모자라 문화재 약탈과 창씨개명 등 극악무도한 짓을 한 게 일본이다.

6·25 동족상잔의 전쟁을 겪게 한 죄며, 민족과 국토를 두 동강이 낸 남북분단의 죄를 어떻게 무상 3억으로 배상이 끝났다고 할 수 있는가? 지금도 남북분단이 계속되고 있는데 아베의 눈에는 우리민족이 겪고 있는 고통이 보이지 않는가? 너무 착하면 무시당하는 것은 개인간의 문제만 아닌 모양이다. 이런 사악한 일본을 우리민족이 너무 착해 과거를 잊고 우방으로 사이좋게 살아가자고 참으며 살고 있는데 일본의 하고 있는 짓을 그게 아니다.

평생을 살아가면서 두고두고 갚아도 다 갚지 못할 악행을 갚을 생각은커녕 잊을만 하면 막말을 쏟아 붓고 우리 땅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우기는가 하면 아이들이 배우는 교과서에 ‘독도가 자기네 땅’이라고 억지를 부리고 있다. 2차세계대전을 일으켜 5,000만~ 7,000만명의 사상자를 낸 것도 모자라 ‘전쟁 가능한 국가’로 만들기 위해 헌법 개정까지 준비 하고 있는 나라가 일본이다. 이런 일본을 용서하고 우방국이라면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지소미아'까지 맺었으니 정부의 한 짓에 분통이 터진다.


<사진출처 : Newsfreezone>

× 뀐 놈이 성낸다더니 민주정부가 내린 판결에 불만을 품고 수출규제에 이어 '화이트리스트'(수출우대국)에서 제외시켰다니.... 이런 이웃 나라에 일본관광 반대, 일본상품 불매운동운동으로 끝낼 일일까? 친일잔재청산을 못한 정부의 정책이 74년이 지난 지금처럼 한스럽게 느껴진 적이 없다. 일잔재청산은 지금이라도 늦지 않다. 일본이 빌붙어 나라를 팔아먹고 일본의 은혜를 입은 세력들의 행위를 낱낱이 파헤쳐 그들이 일본에게 받은 재산을 물론 그들의 행위를 남김없이 파해쳐야 한다. 우리나라 안에는 해방 74년이 지난 지금도 친일세력이 만든 애국가 가사와 애국가를 부르고 정치경제, 교육, 문화, 사회 구석구석에 일본문화가 똬리를 틀고 남아 있지 않은가? 말로만 해방이지 우리나라 어느 구석 하나에 왜색문화가 척결됐는가?

지금도 일본이 발행한 신문인지 우리나라 신문인지 부별 못하는 친일논조를 쏟아 붓는 친일신문들이 일등신문행세를 하고 있지 않은가? 정부는 우선 동족을 적으로 규정한 한 ‘제2의 을사조약’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부터 폐기하라. 그리고 우리도 일본을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하라. 끝없이 용서하고 또 용서한 관용을 무시하고 역이용하는 이웃을 어떻게 우방이라고 상대하겠는가? 우리도 일본이 더이상 우방국이 아님을 선언하라. 세계인민의 공동재산인 5대양까지 방사능으로 오염시키고도 미안해하지 않는 일본을 어떻게 우방으로 믿고 살 것인가?


...............................................................


제가 쓴 '사료와 함께 보는 한국 현대사 자료집'입니다. 전자책으로 나왔습니다.    

구매하러 가기 ==>> YES 24  알라딘,  

김용택의 참교육이야기 사랑으로 되살아나는 교육을를꿈꾸다-☞. 구매하러 가기... 예스24, 알라딘, 북큐브

김용택의 참교육이야기 교육의 정상화를 꿈꾸다 ☞. 구매하러 가기... 교보


생각비행이 발간한 1318시리즈 '묵자 이게 겸애(兼愛)다'(생각비행) -  구매하기 YES 24, 알라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