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사관련자료/교육칼럼

베스트 블로그로 뽑혔습니다

by 참교육 2010. 4. 1.

「축하드립니다. 다음뷰에서 베스트블로거로 뽑히셨군요.

이제 파워블로거가 되셨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더 자주 뵐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3월 30일자 블로그 ‘꿈속을 헤매는 아이들’이라는 제 글 말미에 김주완부장님이 쓴 리플이다. 베스트블로그가 뭔지도 몰라 전화를 했더니 베스트블로그란 블로그 중에서 한달에 한번씩 영향력 있는 블로그를 추천받아 상금까지 준다는 것이었다. 김부장님이 아니었으면 베스트블로그로 선정된것조차 모르고 지낼뻔 했다. 김부장님이 안내해 준대로 찾아갔더니 이게 웬 횡재? 상금이 무려 25만원이란다. 생각지도 못한 횡재(?)에 기분이 좋아 만나는 사람마다 하루종일 자랑을 하고 다녔다.


「축하드립니다. 다음뷰에서

베스트블로그로 선정되기는 했지만 사실 알고 보면 나는 블로그에 대해서는 몰라도 한참 모른다. 김주완부장님이 티스토리란 걸 소개해주고 폼을 만들어 줘서 썼던 글을 올리는 게 전부다. 초기화면을 예쁘게 꾸미고 단장하는 것은 엄두도 내지 못한다. ‘이왕 쓴 글인데 아깝지 않으냐’며 권고하는 바람에 부지런을 떨며 글을 올리고 하는 게 전부였다. 내가 블로그에 글을 올리기에 열심인 이유는 ‘시험문제풀이식 교육에 돌파구라도 만들 수 없을까’ 하는 기대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에 베스트 블로그가 된 블로그 외에도 다음에 ‘참교육이야기(http://blog.daum.net/kyongt/?t__nil_login=myblog)’, 네이트에서 운영하는 이글루스(http://kyongt.egloos.com/), 네이버에 참교육이야기(http://blog.naver.com/kyongt/20102609564) 그리고 SBS에서 운영하는 ‘김용택의 블로그입니다(http://ublog.sbs.co.kr/chamstory). 그밖에 제 개인 홈페이지(http://chamstory.net/)를 운영하고 있다.

능력도 없으면서 욕심만 많아 여러 가지를 운영하다보니 하나도 제대로 된 게 없지만 그래도 제 글을 찾아 주시고 추천해 주신분들께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상금이 아니라 우리 사회의 변혁을 위해 열정을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는 그런 좋은 공간으로 발전되기를 기대해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