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

‘박적박’이란 말 들어보셨어요?

by 참교육 2015. 11. 4.
반응형

우리속담에 한 입으로 두말 한다는 말이 있다. 한사람이 말을 이랬다저랬다 말을 바꾼다는 뜻이다인간관계란 상대가 서로 진실하다고 믿을 때 신뢰가 유지된다. 그런데 보통사람도 아닌 대통령이 어제 한 말과 오늘 한 말이 다르다면 국민들이 어떻게 대통령을 믿고 따를 수 있을까? 소주와 담배는 서민이 애용하는 것 아닌가?”(담뱃값 인상으로) 국민들이 절망하고 있다.” (2006년 한나라당 보건복지 위원회에서) 이렇게 말했던 사람이 대통령이 된 후 국민건강을 위해 담뱃세 2000천원 인상해야 한다고 말을 바꾸었으니 이런 대통령을 국민들이 어떻게 믿고 지지를 보내야 할까?


담뱃값뿐만 아니다.





대선공약에서 정리해고 요건을 강화해 노동자 권익을 보호 한다더니 대통령이 당선 된 후에는 4대 구조개혁을 한다면서 노동시장 유연화를 해야 경제가 살아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노동시장 유연화란 듣도 보도 못하던 국적불명의 말은 노동자를 쉽게 해고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자본의 용어다. 저는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않았고, 한번 약속한 것은 하늘이 무너져도 지켰습니다.”(2007 6.28 한나라 대선 후보경선)고 했던 박근혜대통령이다. 지키지 못할 약속을 하지 않겠다던 박근혜 는 대통령이 된 후 제대로 지킨 약속을 지키고 있는가?


증세 없는 복지를 실현하고 중산층 70%를 복원하겠다고 했다. 박근혜정부에서 중산층이 줄어들고 있는가? 중산층을 무너지게 양극화시킨 정부는 누구였었나? ‘지역균형 발전과 대탕평 인사를 해 사회를 안전 시키고 집 걱정, 대출걱정 없는 세상’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상생의 경제민주화는 얼마나 이루어지고 있는가? ‘반값 등록금이며 기초연금 20만원 지급’, ‘4대 중증질환 진료비 전액 국가부담’ ‘5세까지 무상보육’ ‘고등학교 무상교육... 중 하나라도 지킨 게 있는가? ’비정규직 근로자를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고용률 70% 달성’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정리해고 요건 강화’... 제대로 약속은 이행하고 있는가?


사람의 인격이란 그 사람이 어떤 신념이나 가치관을 가진 사람인가의 여부에 달렸다. 아침에 한 말과 저녁에 한 말이 다르다면 그런 사람을 어떻게 믿고 신뢰하겠는가? 이런 사람은 인간관계는 물론 직장에서조차 신뢰를 얻지 못한. 여념집 사람들도 그런데 하물며 나라를 경영하는 대통령에게 신뢰도 철학도 없다는 것은 국민의 불행이요. 비극이 아닐 수 없다.


역사에 관한 일은 국민과 역사학자의 판단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경우든지 역사에 관해서 정권이 재단하려고 해서는 안 된다. 역사를 다루겠다는 것은 정부가 정권의 입맛에 맞게 하겠다는 의심을 받게 되고 정권 바뀔 때마다 역사를 새로 써야 한다는 얘기가 된다.박근혜 대통령이 20051월 한나라당 대표시절 연두기자회견 때 한 말이다. 이 말이 대통령이 된 후 지금도 유효할까?





교과서를 국정화하겠다는 행정고시를 예고해 나라가 온통 난리다. 현재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역사교육 정상화도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우리 역사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자라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앞으로 올바른 역사교과서를 통해 분열된 국론을 통합하고, 우리 아이들에게 대한민국의 자부심과 정통성을 심어줄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1027일 국회 예산안 시정연설)


이게 무슨 날벼락인가? 대통령이 되기 전에 한 말과 대통령이 되고 난 후의 말이 완전히 반대말이 아닌가? 역사는 국민이나 학자들에게 맡겨야 한다더니 대통령이 되고 난 후 올바른 역사관운운하면서 국정으로 바꾸겠다니 왜 박적박이라는 말이 유행하는 지 알만하지 않은가?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유유상종일까? 그런 대통령을 모시는 참모도 이성을 잃기는 마찬가지다. 대통령의 한마디가 떨어지기 무섭게 국무총리를 비롯한 새누리당의원의 종북몰이는 목불인견 (目不忍見)이다. 새누리당의 최고의원인 이정현의원은 올바른 교과서 반대하는 국민은 대한민국 국민이 아니다”라는 망언까지 쏟아냈다.


새누리당은 이성을 잃은 지 오래다. 교과서 국정화를 위해 아이들이 김일성 주체사상을 배우고 있습니다.라는 프랭카드를 달았다가 여론이 좋지 않으니까 철거했는가 하면 며칠전에는 교육부가 교과서 국정화를 홍보하기 위해 페이스북에 올린 웹툰에서 '주체사상은 인간 중심의 새로운 철학사상'이며 '6.25 전쟁의 원인은 남한에도 있다'는 내용과 '부끄러운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 떠나고 싶어. 다 나쁘고 미워', '이 나라에 태어난 것이 싫다'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는 내용을 담아 11월 2일 15시 현재 무려 4,679개의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이미지출처 : 노컷뉴스>



교과서 국정화화하겠다는 정부의 강행의지 앞에는 이성도 정치도 모두 실종되고 종북과 막말 퍼레이드가 온나라를 뜨겁게 달구도 있다. 초등학생에서부터 역사학자, 교수, 전교조를 비롯한 시민단체들이 교과서 국정화만은 안된다며 목소리를 높이지만 정부는 기어코 교과서 국정화를 강행하겠다고 한다. 이들이 이성을 잃고 국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무리수를 두는 이유가 무엇일까? 우리는 지난 국회에서 친일파 재산환수법에 한나라당 국회의원이 100% 반대했던 사실을 잊지 않고 있다. 조상의 부끄러운 과거를 감추겠다는 친일세력, 유신세력의 후예들이 자라나는 2세들에게 거짓 역사를 가르치겠다는 것이다. 


권력을 사적으로 이용하면 그것은 권력의 행사가 아니라 폭력이 된다. 박근혜대통령 그리고 김무성을 비롯한 새누리당 소속 국회의원들이 기를 쓰고 국정교과서 강행을 밀어붙이고 있는 이유는 그들의 부끄러운 친일의 역사를 감추어 부모에게 효자가 되고 싶은 것이다. 역사를 덮고 감춘다고 사라지는가? 가짜 역사를 가르쳐 친일 인사를 애국자로 둔갑시키겠다는 시도는 멈추어야 한다. 진실을 왜곡한다고 친일의 역사가 가려지는 것이 아니다. 그들이 부끄러운 과거를 씻으려면 국민 앞에 무릎을 꿇고 속죄하는 것이 오히려 자식 된 도리를 다하는 길이 아닐까


----------------------------------------------------------------------------------------------


2014년 4월 16일...

오늘도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들을 생각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가족들의 아픔에 함께 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교보문고 
http://digital.kyobobook.co.kr/digital/ebook/ebookDetail.ink?selectedLargeCategory=001&barcode=4808994502151&orderClick=LEA&Kc=

예스24 
http://www.yes24.com/24/Goods/9265789?Acode=101

알라딘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E899450215

북큐브 
http://www.bookcube.com/detail.asp?book_num=13090003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