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

‘뉴라이트’ 그들은 누구인가

by 참교육 2024. 8. 27.
반응형

역사 기관 25개 요직 장악한 뉴라이트

윤석열 정부가 뉴라이트 계열로 알려진 김형석 재단법인 대한민국 역사와 미래 이사장을 독립기념관장에 임명해 광복회를 비롯한 시민단체들이 반발하면서 79차 광복절이 두 토막이 났다. 윤 대통령은 독립기념관 이사에 뉴라이트 본산 격인 낙성대경제연구소의 박이택 소장과 오영섭 전 연세대 이승만연구소 연구교수가 임명되면서 동북아역사재단 이사장, 국사편찬위원장, 한국학중앙연구원장에 이어 독립기념관장도 모자라 이번에는 뉴라이트 인사를 독립기념관장에 임명한 것이다.

검찰공화국도 모자라 뉴라이트 세상 만드나

경향신문이 보도한 자료에 따르면 역사·역사교육 관련 8개 기관과 위원회에 뉴라이트극우성향으로 분류되는 인사가 최소 25개 자리를 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낙년 한중연 원장, 허동현 국편위원장, 박지향 동북아역사재단 이사장 등 3대 역사기관 기관장 모두 뉴라이트 성향으로 평가된다.

한국 역사·문화에 관한 연구를 축적하고(한중연), 한국사를 수집·정리·편찬하고(국편), 역사왜곡 문제에 대응하는(동북아역사재단) 기관의 장을 우편향 인사들이 맡고 있는 셈이다. 특히 한중연은 <반일 종족주의> 공동저자인 김낙년 원장과 함께 교과서포럼에서 활동한 김주성 이사장 등 투톱에 뉴라이트 계열이 포진했다. 김광동 진화위원장과 이배용 교육위원장은 뉴라이트 단체에서 활동한 이력이 있고, 김형석 독립기념관장도 독립운동단체들이 뉴라이트로 지목한 인사다.

뉴라이트 그들은 누구인가

"일본군의 위안부 동원에는 강제성이 없었고 위안부는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매춘부다", "종군위안부를 일본에서 강제 동원했다는 일부 위안부 참여자의 증언은 있으나 종군위안부를 강제 동원했다는 객관적인 자료가 없다", “일본은 독도가 자기네 땅이라고 주장할 법적, 사료적 근거가 있다고 고도 했다. 뉴라이트계 대부 안병직 교수(78)가 했던 말이다. 뉴라이트 학자인 이영훈 낙성대경제연구소 이사장은 20027일본군 위안부는 매춘부였고, 강제 징용이 아닌 조선인들이 입신양명할 수 있는 천재일우의 기회였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종찬 광복회장의 뉴라이트 비판

이종찬 광복회장은 친일을 반민족이 아니라는 사람을 관장으로 임명한 것은 일제 강점기 식민지배를 합법화시켜주고 독립운동을 헛수고, 헛발질로 치부하는 것으로, 이는 후손들이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면서 한마디로 1948년 건국절을 만들겠다는 의도라고 개탄했다. 이 회장은 독립운동 세력을 약화, 분열시키고 민족혼을 빼는 일제시대 밀정 같은 일이라고 성토했다. 특히 이날 참석자 대다수는 광복절 기념 대통령 초청 영빈관 행사와 15일 정부의 광복절 공식 기념행사를 이런 분위기에서 참여할 경우 자칫 우발적인 불상사가 일어날 가능성을 제기하고 우려했다.

김형석 신임 독립기념관장 임명에 대해 야당은 물론 독립운동가 선양단체들이 대통령실을 향해 임명 철회를 하지 않을 경우 정부 주최 광복절 기념식에 불참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25개 독립운동가 선양단체 모임인 항일독립선열선양단체연합(항단연)은 김형석 신임 독립기념관장 임명에 반발해 오는 15일 정부 주최 광복절 기념식에 불참하고 민족문제연구소와 함께 별도의 광복절 행사를 서울 용산 효창공원에서 개최할 계획을 밝혔다고 11<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윤 대통령의 뉴라이트 사랑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 이종섭 국방부 장관, 김영호 통일부 장관, 장제원 비서실장, 국민통합비서관 최철규 전 여성가족부 장관 정책보좌관, 시민소통비서관에 임헌조 범시민사회단체연합 상임공동대표, 종교다문화비서관에 김성회 자유일보 논설위원, 디지털소통비서관에 이상협 네이버 대외협력 이사 대우도 뉴라이트 인사다. 친일매국세력 뉴라이트를 끌어모아 주권자를 노례취급하는 정권을 언제까지 지켜보고 있어야 하나.

 

......................................................................

 

 

손바닥헌법책 보급운동에 함께 합시다-'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회원가입...!'==>>동참하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