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

이름처럼 예쁜 실키, 만병통치약입니다

by 참교육 2014. 5. 10.
반응형

살다보면 가끔 특별한 사람을 만난다. 인간미가 넘치는 성실한 농부, 세종특별자치시 연동면 응암 1길 63번지에서 실키는 키우는 안상원씨가 바로 그 사람이다. 안상원씨는 실키라는 잘생기고 예쁜 닭을 키우고 있는 것도 특이하지만 먹이도 고추씨와 돼지 뼈 그리고 굴 껍질을 갈아 만든 사료에 유용 미생물군(Effective Microorganisms)인 EM을 섞어 2일간 발효시켜 만든 배합사료로 먹여 키운다.

 

 

 

공부하는 농부... 그는 전기며 전자를 학원에도 한 번 가 매운 일이 없지만 어께너머로 계란 부화기까지 만들고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부지런하고 성실한 농부다. 그가 키우고 있는 가족처럼 애지중지하는 실키란 어떤 닭일까?

 

실키라는 말의 뜻은 ‘비단 같은, 보드라운(Soft), 매끄러운(Smooth)’의 뜻으로 ‘잉글랜드 북부 지방에 사는 회색이나 흰색 비단 드레스를 입고 있는 요정이다. 사람과 한 집에 눌러 살면서 청소나 난로의 손질 등 집안일을 도와주기 때문에 큰 저택에 적은 수의 가족이 사는 경우에는 고마운 요정으로 알려져 있다.

 

실키라는 닭은 요정의 이름에서 에서 따 온 이름처럼 예쁘고 아름다운 백봉 오골계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천연기념물로 보호하는 닭이었는데 지금은 농장에서 많이 사육하고 있다. 이름이 참 귀엽다. 응암실키농장 농장주인 안상원씨의 설명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는 1000 수 이상의 백봉 오골계가 있는 데 사육하는 농장은 전국에 세 곳 정도 밖에 없다고 한다. 털 색깔은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눈보다 희지만 살. 가죽. 뼈가 모두 암자색을 띠고 있고 발가락도 세 개가 아닌 다섯 개라는 게 보통 닭과 다르다.

 

 

백봉 오골계 알은 불로장생의 봉황의 알로 알려져 있다. 인지질(레시틴)과 불포화지방산이 일반 계란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어 봉황의 알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세종시 연동면 응암리 안상원씨 실키농장에는 약 1500수의 실키 즉 백봉 오골계를 키우고 있다.

 

앞에서 잠간 소개했지만 안상원씨의 실키농장에서 사육하는 백봉 오골계는 사료부터가 시장에서 파는 사료가 아니다. 안상원씨가 직접 만듬 배합사료를 먹여 기르기도 하지만 비닐하우스에서 기른다. 암수를 함께 넣어 기르기 때문에 무정란이 아닌 유정란이다. 유정란은 리놀레산이라는 불포화지방산이 많고 칼륨이 다른 일반계란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각종 성인병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계란의 맛도 시중에서 판매하는 무정란과 달리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다른 계란과 비교할 수 정도다.

 

 

신농본초경과 본초강목의 설명이 따르면 ‘백봉 오골계 알은 심한 두통, 출산 후유증, 허약체질, 천식과 신장염, 뇌졸중, 열탕화상, 전간에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또 여성 갱년기 장애 개선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혈액중의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을 정화하고 혈압을 낮춰주는 기능을 촉진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우리나라 동의보감을 비롯해 중국 최고의 의약서인 신농초본경과 일본의 의약서인 본초식감에는 정력을 강화하고 두뇌를 맑게 해 줄뿐만 아니라 남성의 발기부전, 허약체질, 남성피로, 정력감퇴, 무력증, 고혈압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남자에게만 좋은 아니다. 백봉 오골계의 알은 여성 불임증 월경불순, 자궁출혈, 출산 후유증을 치료하는 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는가 하면 간과 신경기능을 증강시켜주어 체력이 강건해지고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 간장과 신장에 피가 부족하거나 어혈을 풀어 주눈 데 좋다고 가록되어 있다. 그밖에도 심장을 편하게 하며 백봉 오골계 암컷은 중풍을 치료하고 주독을 제거하는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계란뿐만 아니다. 실키는 중국에서 마르지 않는 영양의 샘이라 하며 환상의 새라고 부르고 있다. 오골계의 의학적기능에 대한 연구는 오랜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최고의 의학서인 산농본초경과 본초강목, 허준의 동의보감 일본의 본초식감 및 미국과 독일을 비롯한 유럽의 자료들에 의하면 심장과 간, 비장, 신장, 위, 뇌등의 인체에 모든부분과 미용에 아주좋은 식품으로 기록되어있다.

 

고서가 밝힌 실키의 효능을 보면 다음과 같은 약리효과가 있다고 밝히고 있다.

*

 골수에서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하여 혈액을 보하고 정화하며, 빈혈, 고혈압, 뇌경색, 심근경색, 뇌졸중(뇌출혈),  뇌혈전, 협심증, 심장병을 치료하고 주독을 제거한다.

 

* 중풍과 당뇨, 귀의 이명현상과 눈의 결막염을 치료하고 시력을 회복시킨다.

* 내장의 기능을 조절하여 배변을 조절하고 위장, 복통, 구토, 만성설사, 이질과 소모성열, 뇌염, 간염 을 치료한다.

* 무력증,심신쇠약, 신경쇠약증 허약체질, 기가 허해서 나타나는 가슴앓이를 치료한다.

* 스트레스, 두통, 두뇌를 맑게 하고 전간(癲癎) 을 치료한다.

* 여성불임증, 냉대하, 월경불순, 습관성 유산, 혈성 백대하, 자궁출혈, 출산 후유증, 월경통, 백대하 등 부인병 일체를 치료한다.

* 남성피로, 정력감퇴, 무력증, 사정, 발기부전 등 남성질환을 치료하고 정자 생산을 증가시킨다.

* 면역계의 기능을 강화하여 체조직의 노화를 둔화시키고 근력을 강화하며 장수를 촉진한다.

* 폐의 질병(결핵), 천식과 열탕 및 증기에 의한 화상, 치루, 건성피부를 치료한다.

* 허리통증, 다리통증, 골절, 유아 골연화증 등을 치료하고 태아 성장을 촉진한다....  

 

안상원씨를 만나면 실키같은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농부다. 빈손으로 시작해 성실하고 근면하게 노력한 결과 이제 자리를 잡아 가고 있다는 안상원씨.... 오늘이 있기 까지 빈손으로 시작해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이제 겨우 손익 분기점을 넘겼다며 겸연쩍게 웃는 모습이 참 순박해 보인다. 좋은 결실이 있기를 기대해 본다.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연동면 응암 1길 63

연락처 : 010-7480-8280, 010-6755-8280 안상원

 

 

 

 

 

김용택의 참교육 이야기 - 10점
김용택 지음/생각비행

 

'김용택의 참교육이야기' 전자책을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교보문고
http://digital.kyobobook.co.kr/digital/ebook/ebookDetail.ink?selectedLargeCategory=001&barcode=4808994502151&orderClick=LEA&Kc=

예스24
http://www.yes24.com/24/Goods/9265789?Acode=101

알라딘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E899450215

북큐브
http://www.bookcube.com/detail.asp?book_num=130900032

오디언
http://www.audien.com/index.ht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