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나는 행복하다. [ ‘별+초학교’]가 있으니까

by 참교육 2011. 1. 31.
반응형

나는 행복하다

[별+초 야학]이 있으니까.

수업을 마치면 종종거음으로 찾아드는 선생님과 아이들이 만나는 학교. 경남창원시 마산합포구 창동 84-1‘ 옛 부평상회라는 문구점이 있던 옆 건물 송월타올 3층. ‘별+초학교’라는 야학이 있다. 여기를 찾아오는 8명의 자원봉사선생님과 11명의 학생들이 있어 나는 행복하다.

배우고 싶어도, 학원에 가고 싶어도 가지 못하는 학생들. 학교가 버린 학생을 우리가 감당해 보자며 객기 어린 선생님들이 만나 무상으로 돌봐주는 꿈을 꾸는 학교. (http://cafe.daum.net/hi-changdong)

“선생님이 하고 싶어 하시는 일이라면 뒷감당은 제가 하겠습니다”며 제자가 마련해 준 30평 남짓한 허럼한 건물. 수업을 마치기가 바쁘게 달려오는 선생임. 가게를 운영하다 문을 닫아 놓고 오시는 선생님이 있고. 하루 종일 아이들에게 시달리다 오시는 선생님들이지만 이곳에는 직장보다 다른 꿈꾸는 아이들을 만나서 좋단다. 지금은 비록 학교다운 모습도 좋은 시설도 없지만 우리는 마음으로 만나 서로가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웃음이 있어 서로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고 있는 약학의 학생들이 있어 우리는 행복하다.


[앞선주자]

lnuit-유정식님-쉐아르님-최동석님-무터킨더님으로부터

무터키너님이 좋아하는 블로그 짧은 이야기님과 무터킨더님에게 전달되었습니다.  

또 짧은 이야기 님은 eunbee님과 민욱아빠님에게 전달되었습니다.


저는 아침에 여행을 다녀와야하기 때문에 아쉽지만 이 글을 실비단안개님께만 전달합니다. 
(http://metablog.idomin.com/blogOpenView.html?idxno=100687)

                                 규    칙

나는 행복하다 [  ]가 있으니까의 [  ]칸은 한의 명사로 채우고 5자 이내로 보강설명을 주세요.
평범한 답은 쓰지 말고 거창한 답도 쓰지 말고, 자기만의 작고 소중하며 독특한 행복 요소를 적으시기 바랍니다. (금칙어-가족 건강 등)

2. 앞선주자의 이름을 순서대로 써 주세요.

3. 다음주자로 두분의 블로글르 지정해 주시고 그을 부탁합니다.

4. 규칙을 복사합니다.

이 릴레이는 2월 2일 마감됩니다.

기타 세칙은 '블로그 릴레이의 5상' (
http://inuit.co.kr/1606)을 참고해 주세요.

앞선 주자의 이름을 순서대로 써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