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

나라 망치는 박근혜정책, 폐기하고 원상회복시켜야...

by 참교육 2016. 12. 27.
반응형

이명박이 4대강 사업비로 투자한 예산이 22조억원이다. 22조가 전부가 아니다. 해마다 수질개선사업으로 22~3천여억원씩 들어간다. 이런 추세로 5년간 수질관리비용으로 들어간 비용만 20조원이 넘는다. 4대강 사업은 실제로 57천억원이면 가능했던 공사로 22조로 부풀렸다는 것은 세상이 다 아닌 얘기다. 국민의 혈세로 애꿎은 강바닥을 파헤쳐 생명체가 살 수 없는 썩은 강으로 만들어 놓은 게 4대강 사업이다.

이명박이 토건업자를 위한 4대강사업에 투자한 국민 혈세 22. 22조라는 돈이 얼마나 큰돈일까? 22조는 지구에서 달까지 만원짜리 지폐로 연결할 수 있는 돈이요, 22조원이면 88만원 세대 젊은이 200만명에게 1년간 임금을 지급할 수 있고 44만명에게 창업자금 5천만원 지원이 가능하며 결식아동들에게 하루 3끼식 5천원짜리 도시락을 제공할 경우 30만명에게 14년동안 제공해 줄 수 있는 돈이다. 한 해 투입되는 특정 복지예산이 1조라고 봤을 때 22년간 지속적으로 쓸 수 있으며 하루에 1천만원씩 돈을 쓴다고 해도 6,027년 동안 매일 쓸 수 있는 돈이다.

4대강 사업을 얘기하고 싶어서가 아니다. 대통령 한 사람을 잘못 뽑으면 나라가 어떻게 되는가를 말하고 싶은 것이다. "이명박정부는 4대강 사업을 비롯해 자원외교, 방위사업 등 4자방으로 날린 돈이 무려 189조다. 이명박에 이어 박근혜 정부가 출범하기 직전인 2012년 말 4431천억원이던 나랏빚이 4년 만에 2021천억원으로 국가채무, 공공기관 부채, 가계부채 등 3대부채 규모가 무려 3천조원을 넘었다.

박근혜가 취임 후 저지른 최순실게이트는 비리뿐만 아니다. 경제뿐만 아니다. ‘총체적인 부실이란 이를 두고 하는 말 같다. 민족통일의 희망이었던 개성공단을 폐쇄한 것도 모자라 한반도에 사드를 배치해 중국과 적대 관계를 만들었다. 중국과 관계가 무너지면 중국에 진출한 우리기업이 당할 불이익이며 관광과 문화교류의 길을 막아 경제적인 위기를 몰고 올게 뻔하다. 뿐만 아니라 강대국의 패권전쟁에 말려들어 긴장국면을 조성해 국방예산을 쏟아부어야 할 처지에 놓ㅇ이게 된다. 

국회청문회에서 볼 수 있듯이 박근혜정부의 정격유착은 상상을 초월한다.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의 강제모금을 위해 재벌이 낸 돈이 800억이다. 이런 댓가로 재벌규제가 암덩어리라며 재벌회장의 사면, 황금 알을 낳는 면세점 사업권, 독점적인 대형 유통망 허용 등 온갖 특혜도 부족해 국민연금에 6,000억원의 피해를 입혀가며 이재용의 삼대세습을 완성시켜준 정부다. 재벌들은 754조를 사내 유보금으로 쌓아놓고 청년들은 헬조선, N포세대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노동개혁이란 이름으로 밀어 붙인 저성과자 해고, 취업규칙 불이익 변경 요건 완화, 임금피크제 법제화, 경영상해고 요건 완화, 기간제 사용기간 규제 완화, 파견 업종 및 기간 규제 완화, 불법 장시간 노동 합법화, 통상임금 범위 축소...는 박근혜가 재벌에게 배푼 특혜다. 이 정도가 아니다. 정부의 소유와 기능을 사적 자본에게 넘기는 민영화조치는 의료와 교육, 철도, 전기를 비롯해 먹는 물까지 민영화를 추진해 왔다.

국민의 재산과 생명이 지켜주기를 바라고 대통령에게 준 것이 막강한 권력이다. 국민이 준 권력을 사유화해 지난 4년간 국정을 농단했다. 정부와 가계, 기업 부채를 포함한 국가총부채를 거의 5천조로 만들어 놓고 철도, 전기, 가스, 상수도, 의료, 노인연금, 긍융 등 공기업을 민간기업이나 외국계 다국적 기업에 팔아 넘기는 민영화정책을 추진해 왔다. 

수학여행을 가던 학생 304명의 생명을 지켜주지 못하고 2년이 넘도록 진실조차 밝히지 못하고 있다. 아니 진실을 덮기 위해 온갖 방법으로 방해하고 있다. 국정역사교과서를 만들어 2세국민들에게 왜곡된 역사를 가르치겠다는 박근혜정부. 친일을 미화하고 유신을 정당화하는가 하면 심지어 8.15를 정부수립일이 아닌 건국절로 고치고 4.19혁명을 폄훼하는 반헌법적인 역사왜곡도 불사하고 있다. 

전시작전권을 무기연기하고 10억엔으로 위안부 피해자의 명예와 존엄을 짓밟은 것도 모자라 일본과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이라는 제 2의 을사늑약을 맺었다. 비판세력의 입에 재갈을 물리기 위해 헌법이 보장하는 통합진보당을 해체하고 전교조를 법외노조로 만들었다. 혹자는 말한다. 국회가 박근혜를 탄핵을 했으니 이제 지켜보자고... 박근혜만 물러난다고 문제가 해결되는가? 그가 저지른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노동, 언론, 교육...이르기 까지 쑥대밭으로 만들어 놓은 대한민국이 치유 되는가? 병든 가치관까지 회복될 수 있는가?

나라를 이 지경으로 만든 사람이 누굴까? 박근혜 혼자가 아니다. 지금 박근혜를 토사구팽시키고 살아남겠다고 쇼를 벌이고 있는 새누리당의 친박이니 비박이 그들 아닌가? 최순실 모녀엑 220억을 지원하기로 한 삼성을 비롯한 재벌들이 낸 대가성 없는(?) 기부금으로 루 최대 4천만원 '미용시술비'를 현금결제하고 두루마리 휴지심에 수백만원을 끼워놓고 쓰도록 지원한 재벌들 아닌가?      

대한민국은 어느 한 곳을 수술해 회복할 수 있는 정도가 아니다. 정치인들 중에는 헌법개정을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개헌의 주체가 부패한 정치인들에게 맡겨도 좋을까? 제사에는 관심도 없고 젯밥에 눈독들이는 정치인들의 헌법개정으로 과연 박근혜와 새누리당 그리고 재벌과 찌라시 언론이 만들어 놓은 세상을 바꿔놓을 수 있을까? 주권자들을 소외시키고 젯밥에만 눈독을 들이는 수구세력의 청산 없는 민주화로 촛불민심을 달랠 수 잇을까? 


손바닥헌법책 보급운동에 함께 합시다 - '헌법대로 하라!!! 헌법대로 살자!!!



==>>동참하러가기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추진위원이 되어 주십시오. 


==>>동참하러가기 [손바닥헌법책 선물하기 운동!!!]


"한 권에 500원 후원으로 최고의 선물을 할 수 있어요!!"

 ..................................................................



오늘도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들을 생각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가족들의 아픔에 함께 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김용택의 참교육이야기-공교육의 정상화를 꿈꾸다'를 


구매하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교보문고 바로가기  , yes24 바로가기  알라딘 바로가기  인터파크 바로가기 


'김용택의 참교육이야기-사랑으로 되살아 나는 교육을 꿈꾸다'  


전자책(eBook)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 
 

☞ 교보문고 바로가기 예스24 바로가기  , 알라딘 바로가기  , 북큐브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