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없음2018.04.08 06:30


GMO수입 1위 1위국가 대한민국. 그런데 놀랍게도 우리가 먹고 있는 수입품에 GMO 표시가 없어요! 

대한민국의 식량주권을 회복하고 우리 농산물을 살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GMO완전표시제가 반드시 시행되어야 합니다. 현재 식용 GMO를 연간 200만 톤 이상 수입합니다. 국민 1인당 매년 40kg 이상의 GMO(세끼 먹는 쌀 62kg의 2/3)를 먹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학교 급식에서는 최우선적으로 GMO 식품을 퇴치해야 합니다. 내 돈을 내고 내가 사서 먹는 음식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를 알아야 하는 것은 소비자의 당연한 권리입니다. 이 당연한 권리를 지켜주어야 할 정부가 대기업과 몬산토 장학생들의 눈치를 보며 GMO 완전표시제를 시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GMO 없는 바른 먹거리 세상 만들기' 위해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에 서명을 받고 있습니다. 4월 11일까지 20만명의 서명을 받으면  GMO 없는 세상으로 가는 문턱을 넘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3분이면 됩니다. 서명은 다음 링크에서....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164255     


장기 손상면역체계장애노화촉진불임자폐성생식기능장애소화장애...무슨 얘길까요의사들이 말하는 GMO식품의 유해성이다미국환경의료학회(AAEM) 의사들이 말하는 유전자변형식품의 위험성이다.


<사진 출처 : 시사IN>


GMO 위험성을 말하면 우리집은 유기농식품을 먹기 때문에 걱정 없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유기농 음식을 먹으면 정말 GMO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가족건강을 생각해 우유를 먹고 있는 가정... 그 우유를 생산하는 소는 옛날처럼 풀만 먹고 살까요소를 키우는 양축장에는 소에게 GMO 배합사료를 먹인다배합사료를 먹고 생산하는 우유는 안심하고 먹어도 좋겠는가?


<GMO의 위험성>

배합사료 뿐만 아니다소가 빨리 자라게 하기 위해 성장촉진제를 투여 한다유전자조작 성장 호로르몬제는 암을 유발하는 IGF-1 호르몬을 함유하고 있다잡초가 자라지 못하게 하기 위해 만든 제초제는 제초제 내성을 가진 종자와 제초제를 함께 세트로 판매하고 있는 것이다뿐만 아니라 GMO는 전혀 다른 종끼리의 유전자를 합성하기 때문에 유전공학은 전혀 예측할 수 없는 독성과 발암물질 같은 부수적인 피해를 가져 올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견해다.


소고기나 돼지오리고기와 같은 축산물만 섭취하지 않으면 GMO로부터 안전할까시장에서 파는 시래기 된장국도 수육도 무말랭이 양념고추장도부침개를 부친 식용유도 명태조림의 조림장도 GMO어린아이에게 먹이는 분유에서부터 된장간장고추장과자음료라면막걸리의약품에 이르기 까지 GMO로부터 안전한 게 없다. “그러면 무얼 먹으라는 말인가?” 라고 항의할 사람들 있겠지만 자기 가족의 건강은 주부들이 지켜야할 몫이다따지고 보면 GMO뿐만 아니다명태고등어대구 표고버섯..은 방사능 식품이다. 언ㅂ베부터인지 모르지만 우리는 주식인 비소 섞인 수입쌀일 가능성이 높은 쌀밥까지 먹고 있으면서 안심하고 산다. 


가정에서만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무엇을 조심해야 할까아이들이 학교에서 먹는 학교급식은 안전할까? GMO 식품으로부터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구체적인 대책을 세운 학교급식이 있을까최근 학교급식의 경향을 보면 급식의 목적인 식습관계선과는 거리가 먼 육식중심의 칼로리 계산이다아이들이 채식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이유다편식과 식습관 개선을 위해 도입한 학교급식이 목적과는 다르게 학생들의 입맛에 맞춰가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 것이다.


<GMO위험 식품>

몸은 스스로 GMO를 정화시키기 위해 뾰루지나 두드러기설사구토..’와 같은 저항을 하면서 사투를 벌이지만 사람들은 그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하지 않는다면역체계가 망가지면 어떤 현상이 나타나는가백혈병심장질환뇌졸중치매아토피자폐불임... 등 치료조처 어려운 난치병을 안겨 준다는 게 GMO건강은 병이 든 후에 후회하는게 보통사람들의 일반적인 정서다. ‘다른 사람들이 다 먹는데... ’ 혹은 일년에 하 두 번... 어쩌다 먹느데라고 하는 사람이 있다. 정말 그 어쩌다가 문제를 피해갈 수 있다고 믿어도 좋은가?



대한민국은 GMO수입 1위국가다. 1년 수입량이 1천만 톤이다그 중에서 8백만 톤이 배합사료 공장으로, 2백만 톤이 식품첨가물 공장으로 들어간다일본은 사료용 수입 1위이고 한국은 식용과 사료용 합해서 세계 1위다소나 돼지가 먹기 때문에 내가 먹는 식탁은 안전하다고..? 정말 그럴까우리나라 굴지의 식품첨가물 회사치고 GMO를 수입하지 않은 회사는 없다과자아이스크림사탕음료소주맥주막걸리 등등에 다 들어간다마트에서 진열되는 거의 모든 식품에 다 들어간다고 보면 된다.


기준치... 그런게 있기는 있다그런데 그걸 지키는 기업이 얼마나 있다고 믿을 수 있을까상품 뒷면에 보이지도 않게 표시하는 상술을 보면 그들이 얼마나 돈벌이에 눈이 어두운지 알만하지 않는가?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켜줘야 할 정부는 GMO의 위험으로부터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까건강을 '식품위생법'에 따라 GMO표시가 의무화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식품그것도 소비자가 최종적으로 받아보는 식품에는 GMO표시가 없다왜 그럴까혹시 최근 촛불이 밝힌 자본의 민낯에서 볼 수 있듯이 정부가 자본에 점령당해 있기 때문은 아닐까? “자기 건강을 자기가 알아서 하라는 뜻인가건강을 잃으면 모든 걸 잃는다는 말이 새삼스럽게 생각나는 이유다.


..................................................................


오늘도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들을 생각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가족들의 아픔에 함께 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손바닥헌법책 보급운동에 함께 합시다 - '헌법대로 하라!!! 헌법대로 살자!!!' 


==>>동참하러가기 [손바닥헌법책 선물하기 운동!!!"한 권에 500원 후원으로 최고의 선물을 할 수 있어요!!"

'김용택의 참교육이야기-공교육의 정상화를 꿈꾸다' 

☞. 구매하러 가기... 교보문고 바로가기yes바로가지, 알라딘 바로가기  인터파크 바로가기 


'김용택의 참교육이야기-사랑으로 되살아 나는 교육을 꿈꾸다'  

 ☞. 전자책 (eBOOK) 구매하러 가기.. 예스24 바로가기  , 알라딘 바로가기, 북큐브 바로가기 

<아리스토텔레스, 이게 행복이다> 생각비행이 출간한 1318청소년 시리즈 제 2탄  


방황 하는 아이들에게 삶이 무엇인지, 왜 사는지, 행복이란 무엇인지... 아리스토텔레스를 배울 수 있는 책. 구매하러 가기 ▶ 예스 24

제가 쓴 '사료와 함께 보는 한국 현대사 자료집'입니다. 전자책으로 나왔습니다.    


구매하러 가기 
==>> YES 24  알라딘,  반디앤루이스, 리디북스


Posted by 참교육 참교육